처음   모두보기   바깥고리   메모지.com
Share |
신문스크랩 : “대통령 각하! ‘명텐도 MB’ 대령이오!” (닌텐도 명텐도 )

신문스크랩 : “대통령 각하! ‘명텐도 MB’ 대령이오!”

“대통령 각하! ‘명텐도 MB’ 대령이오!” - 닌텐도; 명텐도;
Resolution: 400x1164

“대통령 각하! ‘명텐도 MB’ 대령이오!”
국산 게임기 ‘명텐도 MB’ 탄생,게임 타이틀은 ‘대운하를 파자’ ‘방송국 점령작전’
이명박 대통령의 ‘닌텐도 발언’을 패러디한 ‘명텐도 MB’가 인터넷에 등장했다.
한 네티즌이 만든 ‘명텐도 MB’는 일본 닌텐도사의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 DS’와 비슷한 겉모양을 갖고 있다.이 네티즌은 “’명텐도 MB’는 위대하신 민족의 영도자 MB가카(이 대통령을 지칭)께서 순시 중에 말씀하신 주옥 같은 말씀을 받들어 새롭게 출시한 초딩(초등학생의 비속어)용 게임기”라고 소개했다.
이 네티즌은 ‘명텐도 MB’가 “가카(각하)의 위대하신 의견을 최대한 반영했다.”며 “왼쪽으로 가는 것을 싫어하시는 가카를 위해 좌회전 버튼을 제거했고,빨간색을 싫어하시는 가카를 위해 제품색상에서 빨간색을 완전히 제거했다.”고 설명했다.이 외에도 ‘뉴라이트 기본 장착’ ‘2MB 기본 메모리 장착’이라는 문구를 실어 현 정부의 이념적 성향 등을 비꼬기도 했다.

’명텐도 MB’의 기본 제공 타이틀로는 촛불 집회를 패러디 한 ‘가카를 지켜라’와 방송법 논란을 비꼰 ‘방송국 점령작전’ 등이 언급됐다.이 네티즌은 “’대운하를 파자’ ‘독도가 우리땅?’ ‘역사를 뒤집어라’ ‘주식해서 부자되세요’ 등 많은 게임 타이틀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4일 과천청사 지식경제부를 찾은 이 대통령은 “요즘 일본 닌텐도 게임기 갖고 있는 초등학생들이 많은데,닌텐도 게임기 같은 것을 우리도 개발할 수 없느냐.”고 주문했었다.

하지만 이 대통령의 발언이 전해진 뒤 네티즌들의 비판 의견이 빗발쳤다.’keys214’란 네티즌은 “우리나라처럼 소프트웨어를 천대하는 곳에서 닌텐도 같은 게임기를 만드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고 꼬집었다.이 외에도 “자기가 만들라 하면 뚝딱하고 만들어지는 줄 아나.”(didulus) “게임 소프트 개발은 건물 만들듯 뚝딱 되는 것이 아니다.”(청공) 등의 의견이 있었다.반면 “이제라도 IT산업의 중요성을 깨달아서 다행”(cobra98) 이라는 긍정적 의견도 내놓았다.

인터넷 게임 관련 커뮤니티도 냉소적인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우리 대통령은 닌텐도 게임기가 중요한게 아니라 게임 소프트웨어가 중요하다는 것을 모르는 것 같다.”(라임오렌지나무) “닌텐도를 너무 우습게 보는군.삼성도 손을 못대는 게임산업인데….”(양자도약) 처럼 날카로운 비판이 이어졌다.

인터넷서울신문 맹수열기자 guns@seoul.co.kr

꼬리표:  닌텐도  명텐도  앨범 보기
처음으로   내글   메모지.com
Custom Search
김진숙의 사진집. 당사자 외에는 인물사진의 펌은 허락하지 않습니다. 그 외의 사진은 맘대로 퍼셔도 됩니다. [관리자로긴]

Stats